Translate

2013/12/11

ruby-hwp

아래아 한글과 관련된 문제는 맥 뿐만 아니라(어쩌면 맥에서는 별 문제 없을지도 모른다.) 리눅스에서 가장 큰 문제이다.

얼마 전 한컴에서 hwp를 공개했지만 이 문서에는 많은 문제점이 있다고 한다.
(hwp 스펙 문서 문제점)

공개를 했을 때 제대로 해 줬으면 이런 문제 없이 잘 사용할 수 있었을 텐데 한컴 정말...

그래서 ruby-hwp도 약간의 문제가 있다.
내가 느낀 것은

1. 표와 이미지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한다.
2. 페이지 틀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한다.

개발하신 분께 메일을 보낼 까도 생각해 봤지만 소스에 문제라기 보다는 공개 문서의 한계로 인해 발생한 문제이기에 우리의 xxx 한컴에서 해결을 해 주기 전에는 문제가 그대로 방치될 것 같다는 생각이다.

하루 빨리 문서를 제대로 공개해서 문제가 좀 해결되었으면 한다. 뷰어라도 제대로 있어야지 이게 도대체 뭔가...

p.s. "M$ 윈도우를 써라"라고 하신분들이 계시는데 그럼 다시 묻겠다.
"왜 리눅스나 맥을 써서는 안되냐?" 개인의 취향을 하나로 통일시키겠다는 건 구시대적 사고이다.
요즘 공산당에서도 그런가?
욕을 하고 싶지만 참는다.


한컴 보고 있나~??


2013. 12.11
우분투포럼의 어떤 사용자들로 인해서 개발자 분께서 피해를 많이 보시고 결국 개발 소스 모두를 지워버렸다...
한국 우분투 포럼도 좀 별로다... 따로 대응도 없고 괜한 개발자만 피해를 입는 한국의 몰지각한 인간들에게 나까지 짜증이 나려고 한다. 이런 환경이 계속 이어지니 발전이 없는 거다... 특히나 학교에서 복사-붙여넣기만 배우는 인간들이 제일 문제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Template by Aliya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