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15/03/18

hp microserver gen8 cpu upgrade...


기존에 있는 cpu를 대신하여 Xeon E3-1265L v2를 구매했다. 가격이 좀 비싸기는 했지만, 업그레이드를 한 이후 만족스럽다. 주의해야 할 것은 cpu에 내장된 그래픽은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지금은 gen8을 개인용 서버와 데스크탑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 동영상을 볼 때 그래픽 카드가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인다. 특히 cpu사용량이 눈에 띄게 증가를 한다. 아마... 그래픽카드와 함께 램도 업그레이드를 할 생각이다.
※ 주의 사항
Xeon E3 v3 (Haswell) processors are a different architecture with a different socket (Socket 1150) and are *not* supported."
The G8 is a 1155 pin socket. so You must buy Xeon E3 v2 processors.

간단히 말하면 v3인 하스웰 프로세서를 장착해서는 안된다.(v2를 구하기는 힘들 것이다. 나도 겨우 구했다. ebay에 찾아보면 있을지도)

또 다른 주의 사항은 다음과 같다.
"... CPU 에 써멀그리스가 묻어있을 것이므로 최소 10분 이상 작동한 후 전원을 끄고 작업합시다. 아시는 분은 다 아시겠지만, 써멀그리스가 굳으면 CPU 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간단히 방법을 설명하면
먼저 클리너를 이용해서 써멀그리스를 깨끗이 제거를 한다. 그 다음에 cpu를 설치하고 그 위에 컴파운드를 발라서 마무리를 한다. 별다른 팁은 없지만 깨끗하게 그리스를 제거하는게 좋다.
11번가에서 구매한 Arctic Silver 5 Thermal Compound이다. ebay보다 빨리올 줄 알고 구매를 했는데 거의 3주가 걸렸다... 결국 cpu보다 이거 기다리느라 시간을 허비했다.

다음 동영상을 보면 그리스 제거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한다.




아래 사진은 내가 작업을 한 것이고 특히 heat sink있는 부분에 작은 팬을 달아주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Template by Aliya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