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오픈소스는 아니기 때문에 소스가 공개되어 있진 않지만 개인 사용자의 경우에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필자의 경우, 서버와 노트북, 안드로이드 이렇게 세 장치에서 파일 동기화를 위해 사용 중이다. 서버에서 동기화를 위한 키를 배포하고, 나머지 기기에서는 이 키를 이용하여 동기화를 진행하는 방식을 사용을 하고 있다.(물론 같은 방법으로 나머지 기기에서 서버로 동기화도 가능하다.)예전에는 btsync라고 불렸지만 정식 버전이 나오면서 Resilio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된 듯하다.
업그레이드는 상당히 간단하다.
- 윈도우에서 업그레이드
중단하기 전에 주의할 점은 동기화가 끝난 상태여야 한다는 것이다.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자.
2. Resilio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한다.
설치시 주의할 점은 btsync를 설치할 때 윈도우 서비스로 설치를 했다면 resilio도 마찬가지로 윈도우 서비스로 설치를 해야 한다는 점이다. btsync와 동일 설정으로 설치를 한다.
3. Btsync 프로그램을 삭제한다.
4. 설정을 복원한다.가장 쉬운 방법은 $USERHOME\AppData\Roaming\BitTorrent Sync 폴더를 Resilio Sync로 복사를 하는 것이다.
- 리눅스 서버에서 업그레이드
1. 소스리스트에 resilio를 추가하고 설치한다.
$ sudo vi /etc/apt/sources.list.d/resilio-sync.list
deb http://linux-packages.resilio.com/resilio-sync/deb resilio-sync non-free
$ sudo wget -qO - https://linux-packages.resilio.com/resilio-sync/key.asc | sudo apt-key add -
$ sudo apt-get upgrade
$ sudo apt-get install resilio-sync
설치만 해주면 자동으로 이전에 설정을 백업하여 resilio에 적용을 해주기 때문에(imigratge) btsync를 바로 지워도 무방하다. 하지만 먼저 제대로 동작을 하는지 확인부터 한다.
2. resilio 테스트
2. resilio 테스트
$ sudo systemctl enable resilio-sync
$ sudo systemctl start resilio-sync
만약 에러발생시
로 어디서 에러가 발생했는지 확인을 하고
이후 소스리스트 제거
$ journalctl -xe
로 어디서 에러가 발생했는지 확인을 하고
$ sudo vi /etc/resilio-sync/config.json
파일을 수정하여 해결을 한다.
3. btsync삭제 및 소스리스트 제거
$ sudo apt-get --purge autoremove btsync
이후 소스리스트 제거
참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